해설안내 해설안내
프로그램안내 프로그램안내
프로그램예약 프로그램예약
갤러리 갤러리
포천시청 포천시청
TOP
보도자료
  • 대분류
  • 중분류
2023. 포천시, 한·일 학생 교류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작성일: 2023-09-01
조회: 47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1일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센터에서 ‘2023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일 학생 국제 교류프로그램’을 개최했다.

‘2023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일 학생 국제 교류프로그램’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일본의 카이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그리스의 레스보스섬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 3곳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했다.

이번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위해 방문한 일본 도요오카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내의 비둘기낭폭포, 하늘다리 등 지질명소 견학, 송양중학교, 백석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질공원 답사 내용을 공유, 학술 연구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가졌다.

화상 회의를 통해 참석한 니콜라스 조로스(Nickolas Zouros)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의장은 “한·일·그리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간

자료와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각 국의 지질공원 네트워크가 협력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교육에 기여하는 품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질공원을 주제로 일본을 비롯해 전세계 지질공원과의 교류협력 사업을 확대해 한탄강을 국제적인 지질생태 관광지구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광과 지질공원팀  ☎031)538-2311